본문 바로가기
살림 ITEM 리뷰

다이소 세탁망 실패 없이 고르는 방법!(feat.보풀 일어나는 세탁망 공개)

by *★,°*:.☆( ̄▽ ̄)/$:*.°★* 。 2022. 8. 7.
반응형

다이소 세탁망 실패 없이 고르는 방법

생활용품들이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물품들은 다이소에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이 옷이나 세탁기에 그냥 돌리기 민감한 옷 같은 경우는 세탁망에 꼭 넣어서 돌려야 하는데, 오늘은 다이소에서 산 세탁망 중에서 실패했던 세탁망과 성공했던 세탁망 공개를 통해 세탁망을 실패 없이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소 세탁망 실패 없이 고르는 방법
다이소 세탁망

세탁기의 세탁망은 드럼세탁기이건, 일반 통돌이 세탁기 이건 꼭 필요한 물품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세탁망의 종류도 속옷 세탁망부터 이불 세탁망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확실히 세탁망에 넣고 세탁을 하게 되면 옷감 손상도 덜하게 되고, 세탁기에 돌리기 민감한 옷들 같은 경우도 안심하고 돌릴 수 있어서 참 괜찮은 것 같습니다. 특히나 아이들 옷 같은 경우는 잘 못 빨면 상하는 경우가 많은데, 세탁망에 돌려서 넣으니 실패 확률이 확실히 낮습니다. 또한 브래지어나 팬티 같은 속옷들도 일반 옷과 같이 넣어서 빨게 되면 간혹 브래지어 철사 부분이 튀어나와서 다른 옷들을 손상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속옷 세탁망에 넣어서 빨래를 하니 그럴 일이 없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아래에서는 성공했던 세탁망과 실패했던 세탁망을 통해서 그 차이점을 알려드리며, 다이소에서 실패 없이 세탁망을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이소 성공 세탁망

다이소 세탁망 (성공)
다이소 세탁망

먼저, 다이소에서 성공한 세탁망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퍼 부분은 하늘색으로 되어 있고 다소 뻣뻣할지 모르는 소재여서 살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던 제품입니다. 하지만, 세탁기에 몇 번 돌리니 세탁망 자체가 부드럽게 변하기도 하였고, 특히나 보풀이 일어나지 않고 50번 이상 세탁기에 돌린 모습인데도 처음 형태와 거의 비슷하게 유지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세탁망의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 저는 다이소몰이 아닌 직접 다이소 매장에서 산 제품이었습니다. 이 이외에 무형광 사각 세탁망 또한 구매를 하였는데, 무형광 사각 세탁망도 이 제품과 비슷하여 여러 번 세탁을 해도 유지가 잘 되는 제품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무형광 제품이라서 아기 옷을 세탁할 때 넣으니 조금 더 마음이 안심되었습니다.

 

 

다이소 실패 세탁망

다이소 세탁망 (실패)
다이소 세탁망

다이소 세탁망 중 실패한 세탁망을 공개해 보겠습니다. 위에 성공한 세탁망과 똑같은 날짜에 구매한 제품이었고, 지금 현재도 다이소에 방문을 했을 때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이 제품은 위의 하늘색 지퍼 제품과 비교했을 때 보다 부드러워서 구매했던 제품이었습니다. 저는 사실 성공했던 세탁망이 혹시나 실패를 할까 싶어서 뻣뻣한 세탁망, 부드러운 세탁망 이렇게 두 개를 구매하였습니다. 처음 5번 정도는 이 제품도 똑같이 세탁기를 돌려도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이 세탁망에만 보풀이 일어나기 시작하고, 떼내려고 해도 잘 떨어지지도 않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부드러운 소재라서 더 보풀이 잘 일어나는 건 아닌가 조심스레 생각을 해봅니다. 이 제품은 다른 옷과 돌렸을 때, 옷에도 보풀이 묻어 나와서 이제는 패기 해서 버렸습니다.

가격도 똑같았고, 다만 소재가 조금 달랐을 뿐인데, 세탁망에서 보풀이 일어나면 다른 세탁물에도 오염을 가져올 것 같아서 세탁망 구매하실 때 조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